[노컷TV]야 3당 쇠고기 재협상, 아직 늦지않았다

2008-05-14 アップロード · 92 視聴

[노컷TV]한미 쇠고기 협상 장관고시를 하루 앞두고 민주당 등 야3당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이 한자리에 모여 정부와 여당을 압박했다.

통합민주당과 자유선진당, 민주노동당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 등 6인은 14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연석회의를 갖고 재협상 촉구 결의안에 서명을 하는 한편 장관고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과 행정소송을 제출하기로 했다.

민주당 김효석 원내대표는 “국민 80% 이상이 ‘재협상을 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며 “만약 정부가 내일 고시를 하거나 밀어붙이면 이는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중대한 위기”라고 우려했다.

이어 “야당이 존재하는 이유가 무엇이냐”며 “정부가 고시를 밀어붙인다면 모든 법적 수단을 다해 국민 뜻을 받들어 막아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선진당 권선택 원내대표도 “고시를 연기 하고 재협상에 대통령이 앞장서는 것이 문제를 푸는 정도”라고 강조했다.

민노당 천영세 원내대표는 “아직 늦지 않았다. 지금은 호미로 막을 수 있다”며 “호미로 막으려면 국민과 야당의 목소리에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천 대표는 “그렇지 않으면 정부와 국민 전체에게 불행한 일이 생기는 위기상황에 빠질 수도 있다”며 “모두가 상생하는 길을 정부와 여당이 오늘 중에 해결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김다원 기자dawonx@cbs.co.kr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야당,강기갑,김효석,자유선진당,통합민주당,민주노동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