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촛불집회 배후가 누구냐구요? 우리죠!"

2008-05-19 アップロード · 126 視聴

[노컷TV]미국산 쇠고기 전면 개방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저항의 불빛이 점점 더 거세지고 있다.

16일 오후 청계광장에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와 협정무효화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촛불로 불야성을 이뤘다.

며칠째 계속되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집회지만 집회에 참가한 시민들은 하나같이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반대하고, 재협상을 해야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집회에 참가한 국악고등학교 1학년 이연우 양은 “어른들이 촛불집회에 참가한 학생들을 보고 공부 못하는 애들이나 핑계대고 나오는 거라고, 이런 건 어른들이나 할테니 들어가서 공부나 하라고 한다”면서 “무서워서 공부가 안된다. 우리도 우리 권리를 보호하고, 지키기 위해 참가했다”고 참가이유를 설명했다.

또 “교육당국이 우리 학생들이 집회 참가한 것과 관련해 배후세력이 누구냐는 등 우리를 몰아세우고 있다”면서 “우리들의 배후세력은 우리 자신이고, 그 원동력을 교과서”라고 주장했다.

특히 지난 15일 노컷뉴스에서 보도된 ‘경찰이 촛불시위 참가하려던 고교생 수업 중 조사해 물의를 일으킨 것’과 기사와 관련해 “정말 기가 막힌다”면서 “어떻게 수업중인 학생을 불러내서 조사를 할 수가 있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우리는 정말 살고 싶어서 우리가 살아갈 나라가 아름답고 정의로운 나라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집회에 참가하는 것이니 막지 말아달라”고 호소했다.

이날 집회에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반대하는 다양한 문구의 피켓과 다양한 퍼포먼스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경찰과 교육당국은 17일 ‘등교거부’ 문자 메시지의 확산으로 중·고교생들이 대거 집회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집회 장소에 인력을 배치를 증가시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길소연 기자 sinkiruhk@cbs.co.kr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촛불집회,청계광장,협정무효화,수입,광우병,등교거부,쇠고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