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중국 정부 2차재난 예방에 주력

2008-05-21 アップロード · 108 視聴

[노컷TV]중국 쓰촨성 대지진 피해지역에 계속되는 여진과 전염병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중국 정부는 2차 재난 예방에 주력하기로 했다.

공식 사망자만 3만 4천여명에 이르는 쓰촨성 대지진 피해가 발생한지 8일째. 더 이상의 생존자가 발견될 가능성이 희박한데다 계속되는 여진과 각종 전염병까지 창궐하자 중국 정부가 2차 재난 예방에 주력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국가 지진국은 어제와 오늘 사이 규모 6도가 넘는 강진이 또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보했고, 청두시민 수십만명이 거리로 대피해 뜬눈으로 밤을 지샜다.

오늘 새벽 2시쯤에는 대지진으로 천2백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쓰촨성 핑우현에서 규모 5도의 여진이 발생해 이재민들이 긴급 대피했다.

또 지진 발생 이후 고온과 폭우가 반복되면서 시신이 부패해 심한 악취를 풍기고 있고, 치사율이 높은 전염병인 가스 괴저병 환자가 60여명에 이르고 있다.

쓰촨성 청두에 있는 병원에는 설사와 감기를 호소하는 환자로 넘쳐나고, 주인 잃은 개들이 사람을 마구 물어 중국 정부는 광견병 위험경보까지 발령한 상태다.

특히 생존자들은 텐트와 마스크, 의약품 등 구호품이 부족해 대부분 천막을 치고 노숙을 하고 있어 호흡기와 벌레를 통한 전염병 확산 우려로 방역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한편 내일까지 사흘동안을 국가 애도기간으로 정한 중국정부는 이 기간동안 게임 등 일체의 엔터테인먼트를 금지하고 희생자 애도와 복구 지원에 나섰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중국,정부,쓰촨성,게임,엔터테인먼트,복구,희생자,애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