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교총, 일본대사관에 독도 관련 항희서

2008-05-21 アップロード · 85 視聴

[노컷]“일본의 독도 영유권 침탈행위 강력 규탄한다”

일본정부가 중학교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일본 영토로 명기토록 하는 방침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가운데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이를 강력 규탄하고 나섰다.

한국교총은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주한일본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정부의 역사 왜곡과 독도 침탈행위를 규탄하고, 일본 정부 스스로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의 독도 관련 서술을 조속히 바로잡을 것을 촉구했다.

한국교총 이원희 회장은 “일본은 중학교 역사교과서에 지도 해설서 지침을 내리면서 독도가 일본영토로 명기하도록 요청했다”면서 ”이 내용은 지금까지 많은 망언 가운데 일본 스스로가 독도가 일본의 영유권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지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50만 교육자를 대표해 한국교총은 잘못된 생각을 규탄하고, 이러한 역사지도해설서 철회할 때까지 투쟁할 것을 천명했다"면서 “세계 교원단체(E.I)를 포함해 세계 각국 교원단체와 함께 해 미래학생들이 왜곡되고 날조된 역사를 배우지 않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한국교총은 주한 일본대사관에게 항의서한을 전달하는 것 외에 교과서 지침 해설서를 찢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우리 정부가 일본 정부에 대해 효과적이고 단호하게 대처해 줄 것을 촉구했다.


◆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길소연 기자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교총,일본,대사관,독도,항의서,퍼포먼스,정부,투쟁,철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3

공유하기
[노컷TV]눈물의 졸업식
8年前 · 6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