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이명박 대통령..이르면 22일 대국민 담화

2008-05-21 アップロード · 89 視聴

[노컷TV]이명박 대통령이 이르면 내일 대국민 담화를 통해 쇠고기 협상 등에 대해 설명하고,국민들의 협조를 구할 예정이지만 야당의 반발은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이 이르면 내일 대국민 담화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17대 국회 마지막 회기가 모레로 끝나는 만큼, 한미FTA 조기 비준을 거듭 요청하고 쇠고기 정국으로 악화된 민심 잡기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이명박 대통령은 또 취임 백 일을 맞는 다음달 3일쯤 '국민과의 대화'도 갖기로 했다.

국민과의 대화에는 한.미 FTA라는 국가적 현안에 대해 여야를 초월해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는 내용 등이 담길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쇠고기 협상에 대한 이 대통령의 유감이나 사과 표명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게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야당은 쇠고기 전면 재협상 없이는 한미 FTA 비준안 통과는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고수하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민주당과 민노당 등 야당 지도부와 일부 의원들은 오늘 오전부터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국산 쇠고기 전면 재협상을 위해 야당 공동 농성에 들어갔다.

이보다 앞서 야 3당은 미국과의 쇠고기 협상을 졸속으로 체결한 책임을 물어 정운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에 대해 해임건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한편 한나라당은 오늘 의원 총회에서 한미 FTA 비준 촉구 결의대회를 갖고 김효석 민주당 원내대표의 사퇴를 요구하는 등 정국 경색이 계속되고 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미국,대화,FTA,담화,대통령,이명박,협상,쇠고기,민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