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이명박 대통령, 대국민담화문 전문

2008-05-22 アップロード · 4,606 視聴

[노컷TV]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제가 대통령으로 취임한 지 석 달이 가까워 옵니다. 그 동안 저는 ‘경제만은 반드시 살려라’ 는 국민의 뜻을 받들어 열심히 일해왔습니다. 하루 속히 서민들이 잘 사는 나라, 자랑스러운 선진일류국가를 만들고 싶다는 일념으로 달려왔습니다.

그러나 지금 많은 국민들께서는 새 정부 국정운영에 대해 걱정하고 계신 줄로 알고 있습니다.
쇠고기 수입으로 어려움을 겪을 축산 농가 지원 대책 마련에 열중하던 정부로서는 소위 ‘광우병 괴담’이 확산되는 데 대해 솔직히 당혹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심혈을 기울여 복원한 바로 그 청계광장에 어린 학생들까지 나와 촛불집회에 참여하는 것을 보고는 참으로 가슴이 아팠습니다. 부모님들께서도 걱정이 많으셨을 것입니다.

정부가 국민들께 충분한 이해를 구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노력이 부족했습니다. 국민의 마음을 헤아리는데 소홀했다는 지적도 겸허히 받아들입니다. 국민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정부의 방침은 확고합니다. 국민 건강은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 정부는 미국과 추가로 협의를 거쳐 수입 쇠고기의 안전성이 국제기준과 부합하는 것은 물론, 미국인 식탁에 오르는 쇠고기와 똑같다는 점을 문서로 보장받았습니다.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바로 수입을 중단하는 주권적 조치도 명문화하였습니다. 차제에 식품 안전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도록 모든 조치를 강구하겠습니다.

지난 10년 세계 경제가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는 동안, 우리경제는 그 흐름을 타지 못했습니다. 그 바람에 경쟁국들은 턱 밑까지 쫓아왔고 선진국들과의 격차는 벌어졌습니다. 바로 이 시점에 우리가 선진국에 진입하지 못하면 영영 기회가 없을 지도 모릅니다. 지금 우리는 선진국에 진입하느냐, 못하느냐 하는 그야말로 역사의 분기점에 서 있습니다.

지금 세계 경제는 70년대 오일쇼크 이후 최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유가, 식량 그리고 원자재 값이 천정부지로 뛰어오르고 있습니다. 미국 발 금융위기까지 겹쳤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물가가 치솟고 실업률이 올라가는 큰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도 예외일 수는 없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경제 체질을 강화하고 철저히 준비해서 빠른 시일 내에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합니다.

대한민국은 경제의 70% 이상을 대외에 의존하고 통상교역으로 먹고 사는 나라입니다.
한미 FTA는 우리 경제의 새로운 활로가 될 것입니다. 수출과 외국인투자가 늘고 국민소득이 올라갑니다. 무엇보다 30만개가 넘는 일자리가 새로 생겨납니다. 우리 젊은이들이 그토록 애타게 찾는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될 것입니다.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경쟁국들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통상조건을 확보해야 합니다. 그것이 곧 한미 FTA입니다. 물론 농업 등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분야에 대해선 이미 폭넓은 지원대책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필요하다면 앞으로 추가대책도 강구할 것입니다.

한미 FTA는 지난 정부와 17대 국회가 여러 어려움을 겪으면서 일궈낸 소중한 성과입니다. 대한민국이 새로운 성장동력을 갖기 위해서 그 무엇보다도 필요한 일이라고 온 국민이 공감했던 국가적 과제입니다.

미국은 비준동의안만 통과시키면 되지만, 우리는 후속조치를 위해 24개의 법안을 따로 통과시켜야 합니다. 우리가 미국보다 앞서 서둘러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17대 국회에서 이미 무려 59차례나 심의했습니다. 공청회와 청문회도 여러 번 거쳤습니다.

제가 5월 국회를 요청한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전례 없이 임기 말에 국회를 열어주신 여야의원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제 회기도 임기도 며칠 남지 않았지만, 여야를 떠나 부디 민생과 국익을 위해 용단을 내려주실 것을 다시 한 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17대 국회가 한미 FTA 비준동의안을 여야 합의로 통과시켜 주신다면, 이는 우리 정치사에 큰 공적으로 기록될 것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앞으로 정부는 더 낮은 자세로 더 가까이 국민께 다가가겠습니다. 지금까지 국정 초기의 부족한 점은 모두 저의 탓입니다. 저와 정부는 이번 일을 계기로 심기일전하여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만드는데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이제 모두 마음을 합쳐 앞으로 나아갑시다. 우리가 힘만 모으면 이 어려움을 어느 나라보다도 먼저 극복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난관도 반드시 극복하고, 선진 일류국가를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집시다. 모두가 다 잘 사는 국민, 따뜻한 사회,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갑시다. 우리는 반드시 만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08년 5월 22일 대통령 이명박

◆ CBS 노컷뉴스(노컷TV)
- 영상편집: 정세운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이명박,대통령,대국민담화문,대국민,담화,한미FTA,쇠고기,경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고집쎄시네요, 참.
2008.06.05 21:48共感(0)  |  お届け
뭐가 옳고 그르든 간에 국민의 목소리가 우선이 아닌지.. 지금 저 난리들을 치고, 대통령을 갈아뿅뿅뿅다 어쩐다 하는데 왜그리 고집을 빡빡 세우고 강행 하시는지.. 분신을 한다, 어쩐다, 경찰서가 포화 상태가 되고...삭제
wolf3308
2008.05.30 19:44共感(0)  |  お届け
야 호로쌔끼야 진짜 너 뿅뿅뿅래 너 한우먹고
우리는 미국소고기를 먹으라고 우리를 무슨 그지로아나
야 뿅뿅뿅놈아 너 그렇게 나대지마 그러다가
확 죽는수가 잇다
그리고 국민들한테 정중히 사과나 해
알앗냐
이딴 동영상 올리자말고 정정당당하게
생방송으로 국민들한테 정중히 사과하라고
이 광우병 걸리 뿅뿅뿅 그지 명박아
너한테 산소주기도 아깝다 정말 ㅄ
너 그거아냐 넌 지금 대한민국 국민한테
시비를 걸어서 국민들화나면
너 죽어 이시발놈아 확 그냥 너 그 거시기를
잘른다음 미국소고기랑 결합해서 너에 입으로 준다
아니면 너에 가운데를 흔적조차 없에버린다
뿅뿅뿅놈아
내가 한마디하고 갈께
'정부여 재기능 하라'삭제
까고있네
2008.05.28 10:19共感(0)  |  お届け
뿅뿅뿅아 니 딸이 광우병 먹어서 뿅뿅뿅야 정신 차리겠냐
니 아들이 낳은 손자가 광우병 먹어서 뿅뿅뿅야 정신 차리겠냐?
아, 하긴 너네 같은 부유한 애들은 머리 가 더 벼서 비싼 한우나 처 먹고 그러겠네? 그럼 우리 같은 서민은 뭘 처먹고 뿅뿅뿅야 할까? 진짜 까고있다 너 ㅋㅋㅋ삭제
mb ㅅ. ㅂ
2008.05.28 02:50共感(0)  |  お届け
니 면상보면 욕뿐이 안나온다
저거 찍은것들 다 반성해라
삭제
야이 뿅뿅뿅아
2008.05.27 17:30共感(0)  |  お届け
야이 뿅뿅뿅아 이때까지 그럼니는 미국산 소고기 안먹엇엇냐? 꼭 저런새끼들이 고기부페 처가서 고기 맛잇다고 좃나 처먹고 있을께 뻔하다 으이구 뿅뿅뿅아 ㅋㅋㅋ
삭제
herolee10
2008.05.27 17:00共感(0)  |  お届け
으음;;;;제 생각에는 선진국보단 국민의견무시하지않는게 우선이라보는대요;;불법집회할정도로 싫다는대;;;왜 강행하시는지 ㅋㅋㅋ삭제
뿅뿅뿅
2008.05.27 14:10共感(0)  |  お届け
뿅뿅뿅라 샹노르새꺄삭제
예들아<-뿅뿅뿅
2008.05.27 11:54共感(0)  |  お届け
너 댓글알바지 찌질이뇬아? 미국에서도 안먹고 전세계에서 캐나다와 우리만 30개월이상 광우소를 수입하고 캐나다도 엄청조금하는데 우린 대량 수입한단다 지질아 곱창도못먹고 동물성 사료도 oie기준에서는 반한단다 지질이년아 알지못하면 처깝사지마 찌질이년아 야이 호로 씨.버러지나가뿅뿅뿅뿅뿅뿅야 ㅋㅋㅋㅋ삭제
얘들아
2008.05.27 08:44共感(0)  |  お届け
멋모르고 마음대로 지껄이지마세요
우리나라는 무역에 의해서 먹고사는 나라입니다
예를들어 미국의 전자시장 26프로가 삼성이 점유하고있습니다
미국과 우리나라의 교역에서 우리는 늘 흑자를 기록하고있습니다 세계최대 무역국이고 선진국인 미국이
우리나라와 무역을하면 적자가 나서
그 적자를 자동차 휴대폰 이런부분이 아닌
소고기를 무역해서 그적자를 메꾸는것입니다
그리고 이떄까지 여러분들은 미국산 소고기를 먹지않앗습니까? 여러분들은 전부 한우만 먹엇습니까?
한우는 1인분에 6만원하는곳도 있는데 과연 그한우를 자주먹을수 있는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물론 우리나라 한우를 먹지말자는 얘기는 아닙니다.
문제가 있다고 밝혀진 소고기가 우리나라에 들어오는것도 아니고 그냥 미국산 소고기라 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여론에 의해서 반대하는것은 타당하지 않다고 봅니다.

삭제
이명박님
2008.05.27 04:43共感(0)  |  お届け
이게 말이나 될법한 일입니까?
도대체 술먹으면서 밥먹으면서 왜 소고기땜에 국민이 불안에 떨어야 되는거죠?
선진국으로 들어가는 길이다 하시는데. 선진국 안되면 죽나요? 왜 그렇게 선진국에 집착하시는거죠?
분명 처음엔 어린학생들이 촛불집회 하는것에 대해 가슴이 아프다 하셨는데 갈수록 그냥 국민은 선진국으로 가는길이니까 한발자국 물러나라는 식인것 아시나요?
지금은 대통령님께서 국민을 설득시키려 하시지만 말고.
국민이 대통령님을 설득시키려 한다는걸 좀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의견을 똑바로 낼수있는 무언가를 만들고 그 무언가를 대통령님이 똑똑히 읽어보는 뭐 그런제도가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삭제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