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민노총 "6월 2일부터 美 쇠고기 운송저지"

2008-05-30 アップロード · 106 視聴

[노컷]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위생조건이 29일 고시되자 노동계가 반발하며 대정부투쟁을 전면 선포했다.

민주노총은 이날 오후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강동냉장 창고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 무시한 고시 강행은 이명박 정부의 대국민 선전포고"라며 “미국산 쇠고기 수입 고시 발표에 따른 대정부투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날 민주노총은 "정부가 건강권 보장을 요구하는 국민들의 요구를 묵살하고 미국 축산업자들의 이익을 선택했다"며 "철저하게 귀를 막고 국민의 삶을 위험지경으로 빠뜨리는 이명박 정부를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다. 민주노총 80만 조합원은 국민의 건강권을 되찾고 이명박 정부의 오만과 독선을 파탄내기 위한 전면적인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선포했다.

대정부투쟁을 선포한 민주노총은 미국산 쇠고기 출하 및 운송 저지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민주노총 이석행 위원장은 “민주노총은 장관 고시철회와 재협상 촉구를 위해 미국산 쇠고기 운송거부 및 저지투쟁을 할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국민촛불시위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결합해 민주노총 차원의 적극적인 정치적 입장개진과 대중행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민주노총은 미국산 쇠고기 운송저지투쟁으로 전 조직이 현 14개 냉동창고에 보관된 미국산 쇠고기 출하를 저지하기 위해 비상대기 돌입했다.

민주노총은 앞으로 오는 30일 오후 전국 14곳에 위치하고 있는 미국산 쇠고기 보관창고 앞에서 규탄집회를 시작으로 미국산 쇠고기가 출하 예상일인 6월2일에 전면적인 운송저지투쟁, 오는 6월 3일과 10일 잇따라 결의대회를 계획해 지속적인 미국산 쇠고기 유통저지 투쟁을 예고했다.

◆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길소연 기자 sinkiruhk@cbs.co.kr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민주노총,운송,쇠고기,미국산,수입위생조건,투쟁,이석행,촛불,냉동창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5

공유하기
[노컷TV]경기국제보트쇼
8年前 · 39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