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시민단체 “고시 강행, 새로운 투쟁 시작됐다"

2008-05-30 アップロード · 56 視聴

[노컷]정부가 미국산 쇠고기 수입 고시를 발표하자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반대하는 시민단체들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전국 1700여 시민단체와 네티즌 모임으로 구성된 '광우병국민대책회의'는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시 강행은 국민을 상대로 한 선전포고”라고 밝혔다.

이들은 “정부는 한달 가까운 시간동안 그토록 간곡하게 호소하고, 간절하게 외친 국민적 갈망을 무참히 짓밟았다”며 “정부가 마침내 미국산 쇠고기 수입위생 조건의 고시를 강행하는 무모하고 무책임한 처사를 저지르고 말았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명박 정부가 자행한 무모하고 어리석은 한미쇠고기협상 결과와 국민을 외면하고 기만하는 작태는 국민을 상대로 한 범죄적 과오이고 필경 준엄한 역사적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고시 강행으로 상황이 끝난 게 아니라 새로운 투쟁이 시작되었다”며 “국민은 이미 정부의 막가파식 정치의 본질을 확연히 간파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렇게 위대한 국민이 있는 한 우리는 기필코 승리할 것”이라며 “국민대책회의는 국민의 앞과 뒤에서 모든 것을 바쳐 싸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국민대책회의는 29일과 30일 촛불대행진과 촛불문화제를 이어나가고 31일에는 ‘국민무시 이명박 정부 규탄 범국민대행진’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고시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및 위헌소송 범국민 원고인단'을 모집하는 한편 '미국산 쇠고기 유통저지 운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김다원 기자 dawonx@cbs.co.kr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국민대책회의,고시,쇠고기,미국산,시민단체,광우병,촛불문화제,이명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5

공유하기
[노컷TV]경기국제보트쇼
9年前 · 39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