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이명박 대통령 30일 쓰촨성 지진 피해현장 방문

2008-05-30 アップロード · 86 視聴

[노컷TV]이명박 대통령이 중국방문 마지막날인 내일 쓰촨성 대지진 피해현장을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피해를 입은 중국 국민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하고, 중국 정부와 국민들이 재난을 극복하는 데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힐 예정입니다.

당초 일정에 없던 피해지역 방문은 그저께 정상회담에서 이 대통령이 방문 의사를 밝히고 후진타오 주석이 이를 받아들이면서 성사된 것입니다.

이 대통령은 현지 특파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쓰촨성 방문은 양국 우의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동관 대변인도 "외국 국가원수로는 피해지역 방문이 처음"이라며 "전략적 협력 동반자관계를 단적으로 상징하는 일"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또 텐트와 모포 등 2백만 달러 상당의 긴급구호물자를 현지에 추가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방중 사흘째인 오늘 이명박 대통령은 베이징대에서 특강을 갖고, 어려운 자신의 성장과정을 소개하며 꿈과 열정, 도전정신을 가지라고 조언했습니다.

이어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을 둘러본 뒤 관계자들에게 "베이징 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이 대통령은 사흘간의 베이징 일정을 마무리한 뒤, 오늘 오후 우리 기업이 많이 진출해있는 산둥성 칭다오에 도착했습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이명박,중국,쓰촨성,대지진,방문,정부,후진타오,주석,이동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7

공유하기
3424
8年前 · 38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