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울산시, 3년간 정규직 84명 감축키로

2008-06-03 アップロード · 93 視聴

[노컷TV]울산시는 정부의 조직개편작업 권고안보다 강력한 조직 개편안을 확정했습니다.

울산시가 오늘 확정한 행정기구 설치 조례와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안에 따르면 올해 31명의 감축하는 오는 2010년까지 3개년 동안 정규직 공무원 84명을 줄이기로 했습니다.

이는 올해 울산시에 권고한 감축인력 20명보다 11명이 더 많은 규모입니다.

울산시는 지난 2002년부터 조직과 인력을 기준보다 2국3과, 119명 적은 전국 최소모델로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행정안전부가 권고한 감축인력보다 앞선 조직개편안을 확정했습니다.

울산시는 이에따라 한시기구인 혁신분권담당관실을 폐지하고 정밀한 원가분석체계 구축을 통한 예산절감을 위해 계약심사과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변경되는 주요 명칭을 보면 경제통상국→경제통상실, 자치행정국→ 행정지원국, 환경국→환경녹지국, 건설교통국→교통건설국 등 총 4개국 5개과 18개 담당의 명칭을 변경합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안은 현재 16개 시도 중 가장 적은 인력과 효율적인 조직으로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하는 전략을 세워 실천함으로써 작지만 강한 조직을 운영하고자 하는 울산시의 평소 조직 철학을 보여주었으며 전국의 선도적 조직 운영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울산CBS 이규현 기자 lkh@cbs.co.kr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울산,정규직,감축,조직개편작업,개편안,공무원,행정안전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