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버시바우,수출중단 요청 사실상 거부

2008-06-04 アップロード · 55 視聴

[노컷TV]버시바우 미 대사는 쇠고기 문제와 관련해 재협상 필요성을 못느낀다며 사실상 거부 입장을 밝혔습니다

알렉산더 버시바우 주한 미대사는 30개월 이상 미국산 쇠고기의 수출중단을 요청한 한국 정부 방침에 사실상 거부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버시바우 주한 미 대사는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을 면담한 뒤기자들과 만나 "미국 정부로써는 재협상 필요성을 못느낀다"고말햇습니다.

버시바우 대사는 이와관련, "미국 정부는 지난 4월에 한미 양국 합의한 '쇠고기 협정문'을 변경할 만한 과학적 정당성이 있다고 보지 않는다"고 일축했습니다.

(버시바우 / 주한 미국 대사)"여러차례 밝혔지만 과학적 정당성이 없이 재협상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버시바우 대사는 도리어 "한국정부의 고시연기에 실망했으며우리(미국)는 한국민들이 미국산 쇠고기가 과학적으로 안전하다는사실에 대해 좀 더 알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발언은 한국인들의 비판이 과학적 사실에 근거를 두지 않고 이뤄지고 있다는 불만이어서논란이 예상됩니다.

버시바우 대사는 또 "미국의 주요 쇠고기 수출업체들이이미 30개월 이상 소에 대해 월령을 표시하기로 했다"며이미 미국이 할 조치를 마무리했다는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버시바우 대사는 특히 "한국 수입업자들이미국업자들과 추가협의를 원할 지 모르겠다"며수출 중단은 업자들이 결정할 문제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tag·버시바우,대사,쇠고기,재협상,외교통상부,유명환,기자,협정문,과학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7

공유하기
3424
8年前 · 38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