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시민단체,미봉책에 불과 재협상 나서라

2008-06-04 アップロード · 31 視聴

[노컷TV]시민단체들은 정부의 수출중단 요청에 대해 미봉책에 불과하다며 현충일 연휴까지 72시간 릴레이 촛불문화제를 계속하기로 했습니다.

정부의 쇠고기 수출중단 요청에 대해 시민사회단체들은 '수입 시기 만을 뒤로 미룬 미봉책'에 불과하다는 반응입니다.

광우병 국민대책회의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이번 정부 발표에서는,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30개월 이상 미국산 쇠고기의 수출 중단 요청'이 한시적인 것인지 영구적인 것인지에 대한 설명조차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대책회의는 이어 "이번 발표는 국민건강권을 회복하기에는터무니없이 부족하다"며협상결과를 전면 무효화하고 재협상에 나서라고 촉구했습니다.

대책회의는 이에 따라 이명박 대통령 취임 백일째인 오늘 저녁 대규모 촛불집회를 시작으로 이번 주말까지 72시간 대규모 릴레이 촛불집회를 계속하기로 했습니다.이에따라 이번 주말이 쇠고기 시위의 최대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다친 조모씨 등 피해자 12명과 시민사회단체 대표 9명은 오늘 오후어청수 경찰청장과 시위 현장 책임자 등을 서울 중앙지검에 형사고발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찰은 앞으로 시위과정에서 쇠파이프나 각목으로 경찰의 저지선을 돌파하려고 시도하지 않으면 물대포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시민단체,미봉책,재협상,경찰,쇠파이프,각목,저지선,물대포,어청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