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홍준표 "유례없는 양보했다" 야당 등원 촉구

2008-06-04 アップロード · 71 視聴

[노컷]18대 국회 개헌을 하루 앞두고 통합민주당이 한미 쇠고기 전면 재협상과 가축전염병예방법 개정안 처리조건을 걸고 국회 등원을 거부한 가운데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가 야당의 등원을 강력 촉구하고 나섰다.

4일 오후 국회 한나라당 원내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홍준표 원내대표는 “그동안 쇠고기 재협상 촉구 결의안 등 한나라당은 민주당의 요구안을 최대한 들어주려고 노력했다”면서 “그런데도 민주당은 지금 가축전염병예방법(30개월 미만의 살코기만 수입하도록 하는 내용)을 걸고 등원을 거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준표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문제 삼는 가축전염병예방법은 가축에 해당되는 것이지 사람한테는 해당되는 게 아니”라며 계속되는 민주당의 개정요구안에 대해서는 “어느 정부도 국제조약을 맺은 뒤 국내법으로 변칙 제한하게 되면 이는 국제적 미아, 고아가 되는 것”이라고 비유하며 법 개정에는 부정적인 입장을 내보였다.

18대 국회의 정상개원이 어렵겠다는 전망에 대해 홍 원내대표는 “국회의원 299명에게 내일 등원해달라는 편지를 보냈다.

야당이 등원하지 않는다 해도 우리는 등원하겠다"고 못 박으면서 “민주당도 장외투쟁한지 얼마나 됐다고 다시 돌아와야 하냐는 소리가 들리는 거 보면 야당 입장도 이해가 가지만 이제는 민생국회로 돌아와야 할 때”라며 민주당의 등원을 재차 촉구했다.

한편 민주당이 한나라당의 개정수용 불가방침이 계속될 경우 개원식 불참은 물론 장외 투쟁을 이어갈 것이라 밝혀 국회의장 선출 등 개헌 첫날부터 국회 파행운영이 예고된다.

◆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길소연 기자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홍준표,한나라당,국회의장,개원식,민주당,민생국회,기자회견,재협상,가축전염예방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