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부시 대통령, 사실상 재협상 부정적 입장

2008-06-05 アップロード · 46 視聴

[노컷TV]우리 정부가 사실상 재협상을 요구한 쇠고기 문제에 대해미국 백악관은 사태 추이를 지켜보며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백악관의 토니 프라토 부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현재 한국 정부의 계획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긴밀한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데이너 페리노 대변인도 정례브리핑에서 이 문제를 매우 조심스럽게 지켜보고 있다고 말하면서도 재협상 가능성에 대한 입장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부시 대통령도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에 대해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있다는 말로 사실상 재협상에 부정적인 입장을 드러냈습니다.

숀 매코맥 국무부 대변인은 우리는 한국 측에 우려가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현재의 협정을 계속 추진하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국무부의 톰 케이시 부대변인도지난 4월 한미 정상 사이에 체결된 협정을 이행하기 위해 한국과 다양한 수준의 협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백악관과 국무부 등 미국 정부측은 대변인 브리핑 등을 통해서"한국과 협의를 계속해 나가겠다”는 원론적인 입장만 잇따라 내놓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는 고시 유보와 검역 중단을 발표하며 미국측의 보다 진전된 답변을 기다리는우리 정부의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입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부시,이명박,대통령,쇠고기,재협상,검역,고시,페리노,백악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