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야권 규탄대회..대여공세 수위 높여

2008-06-09 アップロード · 17 視聴

[노컷TV]촛불뿐 아니라 투표 결과를 통해서도민심의 향방이 뚜렷해지자야권은 대여 공세의 수위를 더욱 높였습니다.

통합민주당과 자유선진당, 민주노동당은오늘 오전 국회에서 '쇠고기 재협상 촉구,폭력진압 규탄 대회'를 열었습니다.

야3당은 이 자리에서 "최대의 민생과제는 쇠고기 재협상"이라며"국회의 정상적인 가동을 위해서는 내각이 총사퇴하고이명박 대통령은 직접 재협상에 나서라"고 촉구했습니다.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야3당 의원들은 빼앗긴 국민의 건강권과 검역주권을반드시 되찾아올 것을 엄숙힌 선서한다"

야3당은 이와 함께 "잘못을 바로잡으려는 국민들이물대포와 군화발에 짓밟히고 있다"며경찰청장의 파면을 거듭 요구했습니다.

민주당은 특히 이미 촛불문화제에 참여중인 민노당에 이어 오늘부터 예정된 72시간 릴레이 촛불문화제에 당 차원에서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은 야당의 요구사항을 거의 다 들어줬다면서 오늘이 18대 국회 법정 개원일인 만큼 이제는 국회 안에서 민생 문제 해결에 여야가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나라당은 단독 개원은 하지 않기로 했지만 소속 의원들이 국회 본회의장에 모두 출석해 야당의 등원을 압박하기도 했습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한나라당,의원,국회,촛불,투표,통합민주당,자유선진다,민주노동당,쇠고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