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이 대통령..낮은 자세로 국민의 소리 듣겠다

2008-06-09 アップロード · 34 視聴

[노컷TV]이명박 대통령이 '낮은 자세로 국민의 소리를 듣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제53회 현충일을 맞아 오늘 오전국립 서울 현충원에서 열린 추념식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러한 발언은 최근 쇠고기 파동에서 비롯된 민심 이반을 겸허히 수용하며 국민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겠다는 의지 표명으로 보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와 함께 남북교류협력 사업의 진전을 위해 남과 북 사이 진지한 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비핵화를 위해 국제사회와 협력하는 것을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현재 진행 중이거나 앞으로 함께 추진할 교류와 협력사업에 대해 남북간 진지한 대화가 필요합니다."

또 국군포로와 이산가족문제, 납북자 문제 등 남북 화해에 장애가 되고 있는 현안들도 언급하면서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는 열과 성을 다할 것이고북한도 적극 협력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와 함께 어려워진 경제 여건과 관련해서는 "이럴 때일수록 우리 경제 체질을 강화하고 철저히 준비해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금 우리의 여건은 매우 어렵지만이는 전 세계가 함께 겪는 고통이기도 하다"면서"70년대 석유 위기와 90년대 금융 위기를 넘어섰듯정부와 국민이 한뜻으로 힘을 합한다면 어려움을 조기에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대통령,이명박,자세,국민,소리,석유,금융,납북자,경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