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화물연대 파업 찬반투표..파업 초읽기

2008-06-10 アップロード · 77 視聴

[노컷TV]오늘 오전 9시에 시작된 화물연대의 파업찬반투표가 조금전 7시에 마감됐습니다.

찬반투표는 화물차량 기사인 조합원들이 전국 각지에 흩어져 일하고있기 때문에 ARS 전화조사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어 곧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물연대 관계자는 정부의 고유가 대책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파업에 찬성하는 표가 많을 것 같다고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조합원들은 “기름값 보조 기준이 정부가 밝힌 1800원이 아니라 최소한 천5,6백원 수준으로 책정되어야 적자운행을 면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파업찬반투표가 진행되는 가운데 이미 일부 지역에서는 파업에 돌입하는 곳도 나타났습니다.

화물연대 전남지부의 경우 여수산업단지를 운행하는 화물연대 조합원 30%가 화물차 운행을 중단했고, 경기도와 충남 등을 운행하는 조합원 60%도 운행을 멈췄습니다

화물연대측은 조금뒤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투표집계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화물연대가 곧바로 파업에 돌입할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 파업찬반투표가 가결되더라도 화물연대 집행부에 파업시기와 방법이 위임돼있는 상태여서 정부나 화주의 반응을 좀더 지켜보고 파업 결행여부를 결정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화물연대,파업,정부,여수,산업단지,경기도,충남,조합원,화물차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