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백악관 앞에서 '美쇠고기 반대' 촛불집회 열려

2008-06-10 アップロード · 131 視聴

[노컷TV]미국산 쇠고기 수입 재협상을 촉구하는 촛불집회가 9일(현지시간) 美 백악관 앞에서도 개최됐다.

워싱턴 DC와 버지니아주에 거주하는 한인동포 30여명은 이날 오후 8시30분 백악관 앞 라파엣 공원에 모여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한국민들의 우려를 전달했다.

가칭 '워싱턴 촛불모임' 회원들은 이날 부시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 서한을 통해 '미국 정부는 현재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황들을 결코 가볍게 보지 말고 양국간의 건강한 발전과 우호적 관계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미국산 쇠고기 수출입과 관련된 한국민의 우려와 의혹을 불식시킬 수 있도록 재협상에 즉각 임해야 할 것'이라고강조했다.

촛불모임 회원들은 특히 '한국민들의 분노와 요구는 타당한 근거를 가진 정당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광우병 위험성이 있는 쇠고기를 거부할 권리는 양국 정부간 협상 체결권 보다 우위에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국가간의 관계는 국민들의 신뢰와 믿음에 기초할 때 튼튼한 버팀목이 된다'면서 '국민의 의지가 없는 관계는 모래 위에 쌓은 성처럼 어느 한순간에 사라져 버릴 것'이라고 이들은 주장했다.

이날 행사를 주도한 홍덕진씨(버지니아주 비엔나 거주)는 '미국 정부가 30개월 미만의 쇠고기만 수출하겠다는 약속을 말로만 하지 말고 의지가 담긴 문서를 통해 발표하는 적극성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행사는 회원들의 '아침이슬' 합창을 시작으로 가정주부인 김은주씨가 '우리의 요구'를 낭독했고,일부 회원들은 자유발언을 통해 촛불시위에 나서게 된 이유와 쇠고기 재협상의 필요성등을 밝히기도 했다.

또 참가자들은 '한국국민 위협하는 쇠고기협상 다시하라', '미국은 우방국가, 재협상을 수용하라', 'HEALTHY PEOPLE, HEALTHY ALLIANCE', '이명박 OUT'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집회에 참석했다.

이어 백악관 앞 집회를 마친 참가자들은 미 무역대표부(USTR) 건물까지 촛불을 들고 500m 가량을 행진했다.

한편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집회는 지난 1일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미국 애틀랜타와 브라질 상파울로(6일), 영국 런던과 독일 베를린,캐나다 뱅쿠버,호주 시드니(7일), 미국 뉴욕과 시애틀(8일)로 확산됐으며 이날 미국의 수도 워싱턴 한복판 백악관 앞에서까지 이뤄지게 됐다.

◆ 워싱턴=CBS 박종률 특파원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워싱턴,촛불집회,백악관,버지니아주,한인동포,미국,쇠고기,미국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