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내각 총사퇴..李대통령 개각인선 착수

2008-06-11 アップロード · 23 視聴

[노컷TV]한승수 총리는 오늘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주례회동을 갖고, 사의를 밝힌 뒤 내각 장관들의 사표도 전달했습니다.

내각 총사퇴는 정부가 출범한 지 107일만에 총체적인 국정 난맥에 빠짐에 따라 이뤄진 것입니다.

한승수 총리는 쇠고기 파동으로 인한 난국의 책임을 통감하고, 대통령이 빠른 시일내에 정국을 수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내각 총사퇴를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이에 앞서 장관들은 오전에 열린 국무회의에서 한 총리에게 사표를 전달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당장 사표를 수리할 경우 빚어질 국정 공백을 우려해, 정국 수습의 가닥이 잡힐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주말쯤 선별 수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관들도 사의를 밝히긴 했지만, 국정 공백 최소화 차원에서 당분간 국무회의를 정상 개최하는 등 현업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에 이어 내각까지 총사퇴함에 따라, 여권 진용의 전면 개편을 염두에 두고 개각과 수석 인선에 착수했습니다.

특히 류우익 대통령실장에 대해서는 본인도 강력하게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는 만큼, 교체하는 쪽으로 마음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한승수 총리 경질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이며, 일괄 사의를 표명한 장관들 가운데서도 너댓 명을 교체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미 쇠고기 후속 실무 협의가 가시적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주말쯤 내각과 청와대 인사를 단행할 전망입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이명박,청와대,한승수,인사,류우익,총사퇴,주례회동,장관,쇠고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