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가요계, 방송 노출 경쟁 불붙다

2008-06-12 アップロード · 9,005 視聴

[노컷TV]요즘들어 가요계에는 많은 가수들이 컴백을 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이 때문에 가수들 사이에 방송 노출 경쟁이 불붙었다고 해요.

기존에 활동을 시작한 가수들 외에도 요즘 가요계에는 원더걸스, 빅뱅의 태양, 구준엽, 슈퍼주니어 해피 등의 유명 가수들이 새롭게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가요계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6~7월에 새롭게 활동을 시작하는 가수들이 무려 백여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인지도가 약한 가수들까지 감안하면 셀수도 없이 많은 가수들이 출전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이렇게 많은 가수들이 한꺼번에 활동을 시작하는 것은 처음이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입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가수들은 가수들의 무대인 가요 프로그램에 한번 출연하기도 힘든 상황인데요.

여기에 요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 가수들이 연이어 탄생하면서,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노리는 가수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하긴 요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는 가수들이 많긴 많아요.

엠씨몽, 이승기, 은지원, 서인영, 크라운제이, 알렉스 등이 그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입지를 굳히고 앨범까지 관심을 받는 가수들이 많아지면서 이런 가수들을 벤치마킹하려는 가수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능 프로그램에 한번이라도 더 얼굴을 내밀거나 그것도 안되면 뮤직비디오라도 한번 더 노출시키려는 가수 소속사의 몸부림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수들이 설 무대가 없다는 것도 가요계의 앞날을 위해서는 바람직하지 않은 상황인데, 가수들이 예능 프로그램으로 가는 상황이 음악의 소비행태의 변화 때문이라는 지적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인데요.

근래 들어 음악을 소비하는 대중의 행태가 음악성이나 가창력, 음악적 완성도 등을 고려한 음악의 장기적이고 반복적인 소비가 아니라, 가수나 가요의 화제성에 따른 음악을 단기적이고 일회적으로 소비하는 행태가 자리를 잡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화제를 끊임없이 양산하는 예능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하는 가수들의 음악이 눈길을 끌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이런 모든 상황들이 가요계의 질적인 발전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할 수도 있죠.


◆ DMB 노컷연예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가요계,컴백,노출,원더걸스,태양,구준엽,슈퍼주니어,해피,예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Zz
2010.01.20 17:05共感(0)  |  お届け
zzzzzzzzzzzzzzzz삭제
주몽짱님
2009.04.03 06:40共感(0)  |  お届け
zzzzzzzzzzz삭제

노컷|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