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김연아, 전지훈련 위해 캐나다로 출국

2008-06-13 アップロード · 205 視聴

[노컷]'피겨요정‘ 김연아가 국내에서의 짧은 휴식을 마치고 전지훈련을 위해 캐나다 토론토로 출국, 다음 시즌 준비에 들어간다.

김연아는 12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전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에서의 휴식을 마치고 캐나다로 가는데 한편으로 아쉽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캐나다로 돌아가 안정적인 훈련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편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캐나다 토론토에서 앞으로 3개월간 강도 높은 훈련에 들어갈 김연아는 다음 시즌을 위해 “우선 새 프로그램을 안무를 짜고 계속 그 안무를 다듬으면서 바뀐 기준에 따라 스텝이나 스핀 등을 연습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다음 시즌에서 채점기준이나 룰 등이 바뀌는 부분에 대해서는 “스핀이나 점프 못지않게 스텝을 보완해 지난시즌에서 좋은 점수를 받지 못했지만 이번에는 꼭 좋은 점수를 받고 싶다”면서 “하지만 중요한 건 결국 다 비슷한 것 같다. 모두 다 완벽하게 연습해 잘 깨끗하게 잘 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시즌에서 훈련 못지않게 체중조절에도 신경을 쓴 김연아는 이번에도 역시 체중조절에도 신경 쓸 계획이다.

“올해도 체중조절을 해야 하는데 굶어가며 체중조절하기보다는 체력 생각해가며 조절할 것이고 또 운동을 많이 해 체력보강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한국에 머물면서 체력보강과 재활훈련에 힘썼던 김연아는 “지난 시즌에는 쇼트 프로그램을 한 번도 완벽하게 하지 못했는데 다음 시즌에는 쇼트 프로그램을 실수 없이 소화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하며 “열심히 한 만큼 좋은 성과 있을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김다원 기자 dawonx@cbs.co.kr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김연아,전지훈련,캐나다,토론토,채점기준,채중조절,재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