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화물연대 13일부로 공식 총파업 선언

2008-06-13 アップロード · 122 視聴

[노컷]화물연대가 13일 0시를 기해 총파업에 돌입한다.

화물연대는 13일 저녁 7시 30분 전국운수산업노동조합 회의실에서 총파업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화물운송 노동자의 생존권 쟁취를 위한 총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화물연대는 이 자리에서 운송료 현실화를 포함하는 표준요율제 도입과 정부의 적극적인 교섭 자세를 촉구했다. 이와 함께 최근의 경유값 급등과 화주의 불공정거래행위, 다단계 하도급의 문제점 개선에도 목소리를 높였다.

화물연대측은 "이같은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한 화물연대의 파업은 매년 되풀이 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따라 전국의 화물연대 15개 지부는 12일 밤 지부별 출정식을 열고 거점별 농성에 들어갈 예정이다. 화물연대 관계자는 "앞으로 지부별 일정에 따라 선전전을 펼칠 예정이며, 지부별 교섭 상황을 취합해 공동 대응하겠다"고 설명했다. 지부별로 교섭이 타결되더라도 총파업을 결의한 만큼 공동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기자회견에 앞서 오후 5시 30분 화물연대와 정부간 막판 교섭 자리가 마련됐지만 서로의 입장차만 확인한 채 30분만에 교섭이 결렬됐다. 화물연대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오늘 밤 안에 교섭이 재개될 가능성은 없다"고 말했다.

13일 총파업으로 화물연대 소속 총 1만 3천여 화물운송 노동자가 운행을 중단할 예정이다. 화물연대측은 "화물연대 소속이 아닌 운송 노동자들도 파업에 동참해줄 것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민주노총도 13일 오전 화물연대 총파업을 지지하는 성명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 CBS사회부 심나리 기자 aslily@cbs.co.kr
◆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이창준 기자 gonddle@cbs.co.kr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화물연대,총파업,생존권,운송,경유값,민주노총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