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컨테이너 포화상태 부산항 감만BICT부두

2008-06-16 アップロード · 76 視聴

[노컷TV]화물연대 파업이 사흘째 이어지면서 물류의 마비사태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부산항은 이미 일부 컨테이너 부두의 장치율이 100%를 넘어 포화상태에 이르렀습니다.

화물연대 파업 사흘째.
부산항 감만BICT부두는 야적장 주차장까지 컨테이너가 빼곡히 쌓여있지만 바로 옆 부두도로는 멈춰선 화물차만 가득합니다.

20피트짜리 컨테이너 2만 천 874개를 실을 수 있는 이 부두에 현재 쌓여있는 컨테이너는 2만 2천 272개. 398개가 더 반입돼 장치율 101.8%로 부두 야적장의 한계를 이미 넘었습니다.

신감만부두의 장치율 99.7%, 감만BGCT부두 97.2% 등 부산항 7개 컨테이너부두의 평균 장치율도 빠르게 포화상태로 치닫고 있습니다.

항만당국은 군용 화물차 55대를 투입하고, 부두 안에서만 움직이는 야트 트랙터 20대까지 부두 밖으로 내보내 쌓여 있는 컨테이너를 반출하고 있습니다.

당장은 이렇게 견디고 있지만 이런 상황이 며칠 계속되면 부산항은 마비사태를 맞을 전망입니다.


하지만 운송료 60% 인상과 표준요율제 시행 등을 요구하고 있는 화물연대는 쉽사리 파업을 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민들도 상당수 파업에 공감하고 있고 비조합원들의 참가율도 상당히 높기 때문입니다.

운행에 나선 비조합원들의 차량이 파업 첫날보다 조금 늘기는 했지만 현재 정상운행 차량은 부산항 전체 컨테이너 차량 3081대 가운데 390대, 여전히 88%가 운송거부 중입니다.

오늘 오후 허남식 부산시장이 화물연대 부산지부를 방문해 운송재개를 요청할 예정이지만, 다음주 부산항 봉쇄 방침을 발표한 화물연대를 설득하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 부산 CBS 장규석 기자 hahoi@cbs.co.kr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컨테이너,부산항,부두,화물연대,마비,포화,파업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