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이러다 다 죽는다' 거리로 나선 낙농육우인

2008-06-17 アップロード · 256 視聴

[노컷TV]전국의 낙농육우인 7,000여명이 사료 값 폭등과 유류비 부담 등으로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다며 정부의 대책마련을 축구하고 나섰다.

한국낙농육우협회는 17일 오후 여의도 문화광장에서 전국 낙농육우인 총궐기대회를 열고 목장원유가(우유납품단가) 현실화 및 경영회생대책 등을 요구했다.

이들은 “그 동안 사료 값 폭등에 대한 대책마련과 목장경영안정을 위한 방안 마련을 요구해 왔으나 정부는 한미 FTA와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매달려 눈앞에서 생존권의 위협을 받고 있는 농가의 모습을 보지 못하고 뒷짐만 지고 있다”고 규탄했다.

낙농육우인협회에 따르면 목장원유 가격은 현재 리터당 584원으로 2004년 이후 동결됐으나 우유생산비는 34.4% 인상됐다. 사료값도 환율의 영향으로 이미 50~60% 폭등한 것에 더해 추가 인상을 예고하고 있어 목장 경영 유지를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협회는 목장 원유가 현실화와 사료 값 안정 특단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한편 농업 포기 협상인 한미 FTA 비준 반대, 미국산 쇠고기 수입 전면 재협상 등을 동시에 촉구했다.

이들은 또 “우리의 요구를 묵과한다면 정부, 낙농진흥회, 유업체 모두가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며 “낙농육우 농가의 정당한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멈추지 않고 투쟁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낙농위기의 심각성을 보여주기 위해 회장단의 삭발식과 함께 상징의식인 ‘낙농 장례식’이 진행됐으며 대회 직후 집행부는 대책을 촉구하는 농성에 돌입했다.

◆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김다원 기자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낙농육우인,,낙농업,행사,삭발식,농성,생존권,여의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