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정세균, '뉴민주당 플랜으로 대세론 굳히기'

2008-06-18 アップロード · 197 視聴

[노컷]통합민주당 당 대표에 출마한 정세균 의원이 17일 오후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뉴민주당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정세균 대세론'을 굳히기 위한 이번 행사에서 정 의원은 "민주주의와 인본주의의 기반해 긍정의 방향을 향해 끊임없이 변화를 선도하는 것이 뉴민주당의 정신"이라고 규정하고, "민주당을 변화시켜 반드시 수권정당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변화를 선도하지 못하고 기득권에 안주할 때 국민들은 우리 곁을 떠났다"면서 "전당대회에서 승리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정당, 승리하는 정당을 향해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촛불시위와 관련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고 끝까지 국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고, 'BBK사건'에 연루된 정봉주 의원의 1심 실형 선고와 관련해서는 "정치보복과 독선의 행태를 버리지 않는 한 이명박 정부는 결단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정 의원은 강조했다.

이 자리에는 원혜영 김효석 전현직 원내대표와 민주당 소속 전현직 의원, 지지자를 비롯해 모두 400여 명이 참석해 정세균 의원에 힘을 실었다.

또 민주당 최고위원에 출마한 김민석 김진표 문병호 송영길 이상수 정균환 후보 등이 정 의원 찬조연설을 하면서, 동시에 각자 자신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나서 최고위원직 유세장을 방불케했다.


◆ CBS정치부 김정훈 기자 report@cbs.co.kr
◆ CBS 노컷뉴스(노컷TV)
- 촬영/편집: 영상취재팀 이창준 기자 gonddle@cbs.co.kr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당권,도전,정세균,뉴민주당,선포,통합민주당,당대표,출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