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시설공단 직원과 사설견인차의 기막힌 동거

2008-06-23 アップロード · 444 視聴

[노컷TV]지난 3월 22일 밤서울시 구로구 개봉동의 한 거주자 우선 주차 구역. 구로구청 산하 시설공단 직원인 A씨가사설 견인차 옆 자리에 앉아 거주자우선 주차구역을 돌며무차별 단속에 나서는 장면이 cbs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물론 공무원은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시설공단측에 이런 내용을 확인했지만 공단측은 전혀 사실 무근이라며 펄쩍 뛰었습니다.

“주민들이 뻔히 보고 있는데 단속 차량과 사설 레커차가 어떻게 한꺼번에 움직이며 견인하겠나. 그건 법에 어긋나기도 하지만 욕 먹을 짓이다”

며칠 뒤 구로구 가리봉동에서는 A씨가 위반 차량을 적발하자이 직원을 따라 다니던 사설 견인차들이곧바로 견인해 가는 모습도 잡혔습니다.

이에 따라 구로구청에는시설공단 직원이 사설 견인차와 함께 주차단속을 한다는 민원이 끊이지 않습니다. 시설공단도 비슷한 민원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민원이 끊이지 않는다. 우리 직원들이 밖에서 단속을 하고 있을 때 안에서는 전화 받느라 업무를 못할 지경”

현행 주차장법은 구청 산하 공단 직원이 공무원을 동행하지 않고혼자서는 주차 단속을 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시설공단 관계자는구청도 A씨의 단속에 문제가 있다고 보고지난달 중순부터 공무원 4명을 파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취재진이 최근 확인한 결과 공무원이 동행하는 것만 달라졌을 뿐사설 견인차가 함께 움직이는 것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특히 구로구청은공영 견인차를 석 대나 보유하고 있지만 어찌된 일인지 견인은 대부분 사설 견인차가 맡아 왔고최근에는 아예 공영 견인 사업을 폐지했습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사설견인차,구로,구로구청,견인차,주차단속,민원,가리봉동,공단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