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한국 영화계, 로맨스 영화 약세

2008-06-24 アップロード · 840 視聴

[노컷TV]오늘은 한국 영화에 대한 얘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올 여름, 그동안 많은 기대를 모았던 대작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규모가 큰 대작들은 많은데, 멜로 영화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올 여름 개봉되는 한국영화들을 보면 <강철중, 크로싱,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님은 먼곳에, 신기전> 등 스릴러, 액션, 전쟁 드라마 등 규모가 큰 대작들이 대부분인데요.

계절적인 특성 탓이 있기도 하겠지만 예년에 비해 눈에 띄게 로맨스 함량이 줄어들었습니다.

또, 여름에 개봉하는 한국 영화들의 큰 특징은 남자배우들이 주도하는 작품들이 대부분이라는 점도 있는데요. 수애가 단독 주연으로 출연하는 <님은 먼곳에>와 한은정이 출연하는 <신기전>을 제외하면 비중있는 역할로 등장하는 여배우를 찾아볼 수도 없어요.

그리고 <신기전>은 정재영씨와 한은정씨의 키스씬이 등장한다고는 해도 멜로적인 요소가 미약한 수준이구요. <님은 먼곳에> 역시 로맨스가 거의 등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움직임은 비단 올 여름 개봉작들에만 보이는게 아닌데요.
올 상반기에 개봉된 한국 영화만 살펴봐도 멜로 영화의 약세가 뚜렷하게 감지되구요. 그나마 개봉됐던 몇편의 로맨스 영화...<6년째 연애중, 기다리다 미쳐, 뜨거운 것이 좋아> 등의 성적도 무척 저조했습니다.

한 2년전만 해도 <달콤 살벌한 연인>부터 <청춘만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미녀는 괴로워> 등의 로맨스 영화들이 선전을 펼쳤었는데, 올해는 전혀 다른 분위기네요. 유독 로맨스 영화가 약세를 보이는 이유가 있나요?

여름 대작 영화에서 멜로 코드가 사라지고 장르 영화로서 멜로영화나 로맨틱 코미디가 자취를 감춘 것은 한국영화가 겪고있는 위기 상황과 무관하지 않은데요.

멜로영화의 흥행 한계선이 보통 3백만명 수준이라 스타 배우가 캐스팅된다 해도 투자를 결정하기 쉽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최근 멜로나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시나리오가 줄어드는 반면 스릴러나 미스터리 장르 시나리오가 부쩍 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대작들에 비해 비교적 적은 예산을 들여서 수익을 남긴다면, 아무리 영화가 위기 상황을 겪고 있더라도 살아남는 방법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아무래도 투자 환경이 어려울 때는 시나리오만 보고도 가능성을 점칠 수 있는 작품을 찾게 마련인데, 멜로나 로맨틱 코미디는 스타 배우, 특히 남자배우를 캐스팅하는 것도 무척 힘든데다 시나리오만으로 완성도를 가늠할 수 없는 부분이 많다는 특징이 있어서 투자 환경이 좋지 않을 때 멜로 영화나 로맨틱 코미디로는 투자를 받는게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최근 제작된 멜로 작품들이 대부분 흥행 실패를 했다는 점이 멜로 영화의 투자 환경을 더욱더 위축시키고 있습니다.

<그해 여름>이나 <행복> <엠> <싸움> 등이 톱스타를 내세워 흥행을 기대했음에도 불구하고 연달아 실패를 했기 때문에 더욱더 어려운거죠.

그렇다면 올해는 우리 영화에서 로맨스를 찾아보기는 영.. 힘든건가요?

아닙니다. 충무로의 로맨스 결핍 증상은 하반기 들어 해소될 분위기인데요. <킬미, 우리집에 왜 왔니, 아내가 결혼했다, 그 남자의 책 198쪽, 기억 상실의 시대, 쌍화점> 등이 하반기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아무쪼록, 올 여름부터 개봉될 우리 영화들이 큰 사랑을 받아서, 한국 영화가 부활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DMB 노컷연예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로맨스,로맨틱,강철중,크로싱,놈놈놈,님은먼곳에,영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2014.03.29 19:06共感(0)  |  お届け
키스
푸하핫!
2008.10.09 02:18共感(0)  |  お届け
사랑꺼지삼! 우정최고! 로맨스는 이제 질림!!!!!!!! 만화, 애니메이션이여 부흥하라!!!!! 판타지, 역사, 액션, 어드벤처가 대세!!!!!!!!삭제

노컷|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