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주유기 기판 조작' 일당 검거

2008-06-26 アップロード · 350 視聴

[노컷TV]요즘 천정부지로 치솟는 기름 값 때문에 운전자들은 1리터에 10원이라도 싼 주유소를 찾아 헤매이곤 합니다.

혹시 기름을 덜 넣어주는 것은 아닌지 주유기의 눈금을 살펴도 보지만이번에 경찰에 적발된 주유소에서는 이런 주의도 허사가 됩니다."기름 넣을때 메타기 보지만 덜 들어가는지는 확인할수 없죠"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주유기의 회로기판을 조작해정량보다 적은 기름을 파는 수법으로 수십업원의 부당이득을 챙긴주유소 업주 김 모씨 등 2명을 구속했습니다.

경찰은 또 장 모 씨 등 5명을 불구속 입건하고이런 불법 기판을 판매한 설치업자를 뒤쫓고 있습니다.

이번에 적발된 업주들은 이 같은 불법 기판을 주유기 안에 설치해 정량보다 적은 기금을 판매해왔습니다.

구속된 김 씨등은 지난 2006년 2월부터 최근까지 서울 송파구의 자신이 운영하는 주유소에서 기름 15리터에 0.5~0.7리터가 적게 넣어주는 수법으로 10억원 상당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고유가 시대에 조금이라도 더수익을 남기기 위해주유기를 조작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기름 너무 비싸 손님들이 가득 넣지도 않고 직원 봉급도 밀리고 그래서 유혹에 빠지게 됐습니다"

이들은 또 인근 주유소에 비해 상대적으로 100~200원 정도 기름 값이 저렴한 것처럼 입간판을 내걸어 고객을 유인했습니다.

경찰은 단속된 5개 주유소 외에도 이와 비슷한 수법으로 영업 중인 주유소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주유기,기판,조작,검거,경찰,기름,단속,송파구,고유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