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왕궁 수문장 교대식에 외국인 등장

2008-07-01 アップロード · 500 視聴

[노컷TV]서울의 유명 관광지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는 매일 세차례 조선시대 왕궁 수문장 교대 의식이 화려하게 펼쳐집니다.

전통 복장에,칼과 창을 든 건장한 조선군 40여명이 전통 악기와 북소리에 맞춰 절도 있게 의식을 진행하는 동안 국내외 관광객들은 감탄사를 연발하며 카메라 셔터를 눌러댑니다.

수문장 교대 의식을 재현하려면 우리의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상당한 훈련이 필요할텐데,최근까지 대만 교포 3세를 포함해 4명의 중국인이 참여하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서울시로부터 행사를 위탁받아 진행하는 한국의장측은 어렵사리 훈련시킨 행사요원들이 자주 그만두는 바람에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175센티 미터 이상의 키와 같은 까다로운 채용 조건에도 불구하고 낮은 급여와 비정규직 신분이라는 점 때문에 한달에 5명에서 8명까지 그만두는 사태가 매달 반복되고 있습니다.

행사요원 가운데 단 한명이라도 결원이 발생하면 인건비를 두배로 물어내야 한다는 서울시와의 계약조건도문제입니다.

왕궁 수문장 교대의식을 영국 왕실 근위병 교대의식에 버금가는관광 이벤트로 만들겠다는 서울시의 발표가 헛구호가 되지 않기 위해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합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수문장,교대식,외국인,왕궁,비정규직,대만,근위병,영국,이벤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