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일본 정부, 교과서에 독도 일본영토로 기술

2008-07-15 アップロード · 123 視聴

[노컷TV]일본 정부가 중학교 사회과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서 교묘한 방식으로 사실상 독도가 일본영토라고 기술했습니다.

해설서가 향후 중학교 사회교과서의 편집에 참고가 된다는 점을 고려할때 일본 정부는 독도가 자신들의 고유영토라는 점을 공식화 한것입니다.

일본측은 해설서에서 "우리나라와 한국사이에 다케시마를 둘러싸고 주장에 차이가 있다는 점등을 언급해, 북방영토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의 영토.영역에 관해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도 필요하다"고명기했습니다.

'북방영토와 마찬가지로'라는 표헌을 사용함으로써 독도가 한국정부에 의해 불법점유되고 있다는 점을 부각시킨 것입니다.

일본측은 해설서 앞부분에서 "북방영토는 우리나라 고유의 영토지만, 현재 러시아에 의해 불법점거돼 있기때문에 그 반환을 요구하는 것을 적확하게 다룰 필요가 있다"고 적시했습니다.

해설서는 또 "일본은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국토이므로(학생들에게)당면한 영토문제와 경제수역문제 등에 착안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일본정부가 우리의 독도영유권을 훼손하려는 부당한 기도를 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과거사를 묻지 않겠다'며 '대일 구애외교'를 벌여왔지만 일본 정부로부터 호응을 받지 못함에 따라 한일관계가 급속히 경색되고 있습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일본,독도,다케시마,이명박,과거사,구애외교,정부,경색,호응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