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멕시코 피랍 한국인 5명 석방

2008-07-24 アップロード · 186 視聴

[노컷TV]멕시코 국경 도시 레이노사에서 납치됐던 한국인 인질 5명이 한국시간으로 오늘 오전 9시쯤 모두 석방됐습니다.

한국인들을 납치했던 괴한들은 현지 경찰의 수사망이 좁혀오자 한국인 인질들을 레이노사시 호텔 앞에 내려놓고 도주한 뒤 경찰에 인질들의 소재를 알려줬습니다.

외교부는 "현지 경찰이 억류장소 인근을 수색해오자 범인들이 압박을 느끼고 인질들을 풀어준 채 도주한 것으로파악된다"고 밝혔습니다.

멕시코 당국이 억류된 장소 인근을 수색해 들어감에 따라 범인들이 압박감을 느낀 나머지 인질을 풀어주고 도주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석방된 5명은 건강진단을 받은 뒤 현재 멕시코 경찰로부터 납치 경위 등을 조사받고 있으며 조사가 끝나는대로 한국대사관측에 신병이 인도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피랍자 5명 가운데 한명이 중국 국적자로 확인되는 등 이들이 미국으로 밀입국을 시도하다가 멕시코 범죄단체에 납치됐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정부 당국자는 "5명 가운데 2명은 멕시코 사정을 잘알고 나머지 3명은 여행객이었다며 이들이 밀입국 시도와 연계됐을 가능성이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현지 경찰이 납치동기와 관련해 금전문제나 또는 밀입국 관련한 다툼때문에 납치됐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앞서 멕시코측 사법당국은 현지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납치된 한국인들은 사업가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로 인신매매조직에 의해 한국을 떠나 멕시코로 왔으며, 이 조직은 한국인들을 미국으로 보낼 예정이었다"고 말했습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멕시코,피랍,무장단체,석방,중국인,밀입국,여행객,납치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노컷|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