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오픈 마켓 '독도마케팅' 열풍

2008-07-25 アップロード · 131 視聴

[노컷TV]가장 먼저 '독도마케팅'을 선보인 곳은 오픈 마켓쪽입니다. 옥션에서는 지난 주말에만 독도 관련 도서가 100여종이나 팔렸고 독도 이름이 새겨진 티셔츠 역시 매일 70여장씩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 독도여행 상품 관련 문의도 평소보다 5배 증가했습니다.

G마켓은 최근 일주일간 독도 여행상품 판매건수가 3주 전보다 4배 이상 늘었습니다.

인터파크는 독도 영유권 논란이 불거진 직후인 지난 18일 독도 티셔츠를 2,900원에 판매해 하루에만 2만여장을 팔아치우며 단일상품 하루 최다판매량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이에 따라 대형 유통업체들도 독도마케팅에 뛰어들 태셉니다.

홈플러스는 오늘부터 '독도사랑 튜브'를 일반 튜브보다 40% 정도 저렴한 1만 1,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실시합니다.

또한 독도를 테마로 한 서적과 음반, 앨범, 완구 등을 한 곳에 모아 싸게 판매하는 독도상품 기획전을 적극 검토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역시 광복절까지 자사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되는 케익류의 매출 1%를 적립해 '독도수호 기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달로와요'(베이커리) 최승광 점장 "지난주부터 시작해서 다음달 광복절까지 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고요. 아무래도 독도가 이슈다보니 많은 손님들께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계십니다."

이밖에도 토종한우브랜드 다하누몰 역시 한우 구매고객에게 태극기를 무료로 증정하는 등 독도 영유권 논란을 둘러싸고 유통업계에서는 독도 관련 마케팅이 한창입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독도,마케팅,오픈마켓,인터파크,독도티셔츠,홈플러스,신세계백화점,이마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7

공유하기
테스트.. 제목입니다.
8年前 · 168 視聴

01:39

공유하기
[노컷]우리의 땅 '독도'
8年前 · 11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