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국회 상임위원장 선출…18대 원구성 완료

2008-08-27 アップロード · 133 視聴

[노컷]미국산 쇠고기 파문에 의해 지난 3개월동안 개점 휴업했던 국회가 26일 18개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면서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재적의원 299명중 237명이 참석한가운데 이뤄진 상임위 선출은 무기명 투표방식으로 이뤄져 홍준표 원내대표가 국회운영위원장에 당선된 것을 포함 한나라당이 총 11개, 민주당이 6개, 선진과 창조가 1개 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이에 따라 국회가 개원한지 89일 만인 26일. 국회는 전반기 원구성을 겨우 마무리짓고 앞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홍준표 신임 국회운영위원장은 지난 3개월간 국회 정상화가 지연된 것에 대해 "18대 국회가 어렵게 출발했다"며 "국가와 민족을 위해 일하겠다고 국회에 오셨는데 원만하게 끝내지 못하고 지금까지 끌어온 점에 대해 국민에게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홍 위원장은 "앞으로 일년간 국회운영위원장으로서 야당을 존중하고 여러분의 의견을 취합하겠다"며 "국회를 개혁하고 일하는 국회, 열심히 국민에게 봉사하는 국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신임 외교통상통일위원장에 당선된 박진의원은 "국가적 현안이 쌓여 있으며 국익을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며 "외교 통상을 선진화 하고 평화와 통일을 앞당길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신임 위원장으로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총 투표수 237표중 233표를 얻어 주변의원들을 놀라게했던 김학송 신임국방위원장은 소감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부족한 저를 18대 국회의 국방 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자리에 여야 없이 선후배 동료의원들께서 최다 득표로 선출 해주신 것에 대해 머리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해 주변 의원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날 당선된 상임위는 홍준표 신임 국회운영위원장을 비롯 정무위원장 김영선 의원, 법사위원장 유선호 의원, 교육과학기술위원장 김부겸 의원, 농림수산식품위원장 이낙연 의원, 기획재정위원장 서병수 의원, 외교통상통일위원장 박진 의원, 국방위원장 김학송 의원, 행정안전위원장 조진형 의원,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장 고흥길 의원, 국토해양위원장 이병석 의원, 정보위원장 최병국 의원, 보건복지가족위원장 선진당 변웅전 의원, 예결특위 위원장 이한구 의원, 윤리특위 위원장 심재철 의원 의원, 지식경제위원장 정장선 의원, 환경노동위원장 추미애 의원, 여성의원장 신낙균 의원이 선출됐다.

◆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김송이 기자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국회,상임위원장,선출,원구성,정치,쇠고기,한나라당,민주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