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경기도 ‘생생 체험학습’ 모여라

2008-08-27 アップロード · 259 視聴

[노컷TV]현재 초등학교교육 과정 중 체험학습은 필수과정이다. 하지만 어디로, 어떻게 가야할지 막막하기만 하고 만만치 않은 비용 때문에 체험학습장으로 떠나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경기도 교육청은 최근 초등학생들의 쉽고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8 찾아가는 체험 한마당’을 경기도 이천 신둔초등학교에 개최했다.

전통문화체험과 자연생태체험, 도자기 만들기 등 30개의 체험관이 개설된 이번 행사는 경기도 내 각시군의 이색체험과목을 해당 초등학교에서 직접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김진춘 경기도 교육감은 “경기도 내 체험학습장이 약30곳 있는데 여러 곳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체험학습을 진행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30개의 체험관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은 '버나놀이 하기', '손수건 염색', '게 경주', '선비 놀이', '도자기 만들기', '새터민과의 만남', '북한 옥수수밥 먹기', '떡메치기', '도자기 만들기' 등 총 88 가지이다.

경기도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력은 물론 도전 정신, 협동심 등 인성 함양에도 큰 도움을 주게 될 것"이며 “경기도의 다양한 체험과목을 통한 더 많은 교육프로그램을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상=노컷TV [희망카메라]

총괄: 채승옥PD , 제작: 정세운PD
◆ 노컷TV http://www.nocut.tv
◆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경기도,체험학습,도자기,가마,,선비,향당무,이천,경기도교육청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