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한류(韓流)'를 부탁해 -젊음으로 무장한 경기도 한류기사단

2008-09-03 アップロード · 543 視聴

[노컷TV]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한류(韓流)'를 지원할 '한류기사단'이 출범했다.

경기도는 지난달 28일부터 2일간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허브마을에서 국내외 대학생으로 구성 된 30명의 ‘한류기사단’을 발족했다.

한류기사단은 한류와 관련된 콘텐츠를 개발, 생산하고 한류의 발전방안을 경기도에 제언하는 등 문화정책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다양한 연구와 소재 개발을 통해 2012년 고양시 설립되는 ‘한류우드‘의 문화 콘텐츠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젊은이들의 힘과 에너지를 바탕으로 한류문화를 국민전체로 퍼뜨려 나가고, 앞으로는 해외까지 전파하기 위해 한류기사단을 조직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특별공연을 담당한 ‘난타(Nanta)’의 이동원 씨(배우)는 한류기사단에 대해“난타와 여러 배우, 감독님들을 응원해주신다고 하니 기분 좋은 일인 것 같다”며 “우리나라의 좋은 문화들이 있다는 것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금년에 한류기사단 30명으로 시작해서 내년에는 문화와 관련된 대학 동아리를 연계하고, 2010년부터 한류와 관련된 시민단체로 확대해 국민의 자율적 참여기능으로 승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총괄: 채승옥PD , 제작: 정세운PD
◆ 노컷TV http://www.nocut.tv
◆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경기도,김문수,한류우드,한류,한류기사단,안성,허브마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frao
2011.04.30 20:58共感(0)  |  お届け
난타감사합니다.찾고있었는데....삭제
버담 소리
2010.12.01 04:57共感(0)  |  お届け
학습자료로 스크랩합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