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가을여행은 농촌체험으로 알차게

2008-09-17 アップロード · 238 視聴

‘웰빙’ 사회에 또 다른 여행풍속으로 농촌체험여행이 각광받고 있지만 도시에서 농촌을 찾아가려면 시간과 비용이 부담될 수밖에 없다.
그래서 경기도는 저렴하고 편리한 농촌 수확체험마을 12곳을 선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경기도 농촌체험마을에는 고구마캐기, 포도따기, 사과․배따기, 밤줍기 등의 수확체험과 콩․참깨․벼 등의 곡물 수확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보리개떡, 손두부, 인절미떡 만들기 등의 슬로푸드 음식체험과 화분만들기, 보릿대공예, 천연염색물들이기 등의 공예체험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다.

□ 인삼캐서 총각김치 담그면 어떨까?
연천 나룻배마을에는 6년근 인삼 캐면서 건강도 챙기고, 인삼 생태도 관찰할 수 있도록 최고가 15만원의 농촌체험을 마련하여 출시하였다.
알고 보면 생김새와 양적으로 보아서 쌈직한 알짜베기 체험이다. 인삼 2㎏이상 보장하고 DMZ내에서 생산한 맛있는 고사리, 김치, 도라지, 콩나물, 두부, 두릅 등 웰빙 식단도 준비되어 가족단위 체험으로는 해볼 만하다.

□ 약이 되는 음식 10가지 중 으뜸 “고구마 캐기”
서울, 인천, 부천, 수원, 성남 등 도시에서 가까운 인근 경기도 농촌체험마을은 고구마캐기 수확체험이 한창 진행되고 있다. 호미 들고 땅을 파면 줄기를 따라 우루루 따라 나오는 섬유질이 풍부한 보랏빛 고구마를 만날 수 있다.

□ 송알송알 포도와 사과․배 먹어보고 가져가세요.
이천 부래미마을, 가평 포도향이 흐르는마을, 버섯구지마을, 양평 양수리과수마을에는 최고의 품질과 당도를 농심으로 인증하는 까맣고 알이 꽉찬 포도를 마음대로 따고, 먹고 가져올 수 있다. 또한 직접 딴 후 포도주 만드는 체험 그리고 포도주 한잔을 할 수도 있다.
사과와 배, 주렁주렁 매달려 우리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가평 버섯구지마을, 아홉마지기마을, 양평 양수리과수마을, 이천 도니울마을에서는 풍부한 과즙을 함유한 사과․배를 맛볼 수 있다.

□ 따끔따끔 조심조심 벗기면 알밤이 쏘옥
밤줍기가 가능한 용인 웬떡마을, 여주 상호리마을, 양평 보릿고개마을에서는 어린아이 주먹만한 커다란 알밤 따는 재미, 조심조심 아슬아슬 까는 재미 등 밤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가을에는 다양한 수확체험이 기다리고 있는 경기도 농촌체험마을로 달려가자. 남들이 다 따기 전에 서둘러야 한다.

경기도는 다양한 지원을 통해 총80여개의 농촌체험여행지를 선정했고 앞으로도 농촌의 발전을 위해 장기적으로 개발시켜 나갈 계획이다.

경기농촌체험관광 홈페이지(http://kgtour.kr)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영상=노컷TV [희망카메라]

◆ 총괄: 채승옥PD , 제작: 정세운PD
◆ 노컷TV http://www.nocut.tv
◆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경기도,양평,농촌체험,고구마,복숭아,보릿고개마을,가을여행,체험마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 희망카메라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