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종부세 완화에 여당 내에서도 반발

2008-09-24 アップロード · 66 視聴

[노컷]한나라당 지도부와 상당수 의원들이 정부의 종합부동산세 완화안에 부정적이어서 사실상 이번 정기국회 처리가 어려울 전망입니다.

정부의 종합부동산세 완화 방안을 놓고 한나라당 의원들 간에 찬반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의원 총회에서 당내 의견이 모아지지 않자 당초 입장을 바꿔 이틀 뒤 다시 의원총회를 열고 정부와 다시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김정권 원내대변인 <인터뷰>"의원들 간의 찬반 논쟁이 격렬하게 드러나 목요일 다시 의총 열어 종부세 문제 결론짓고 주말경에 정부와 다시 만나 매듭짓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당내 전 의원들을 대상으로 무기명 여론조사를 실시해 당론에 반영할 방침입니다.

오늘 의원총회에서 종부세 완화안은 시기상조라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주영 의원과 유기준, 김성태 의원 등은 종부세 개편이 경제살리기와 무슨 상관이냐면서 시기적으로 적절치 않고 정책 우선 순위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반면 종부세 대상자들이 많이 거주하는 버블 세븐 지역구 의원들은 찬성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고흥길 의원은 종부세는 전 정부의 대표적인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야권이 일제히 반발하고 나선 가운데 여당 내부의 파열음까지 불거지면서 종부세 법안의 연내 처리는 사실상 어렵게 됐습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종부세,완화,여당,반발,한나라당,국회,김정권,유기준,고흥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4:36

공유하기
119 텔레토비
8年前 · 3,39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