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평화통일을 위해 1만명이 달렸다

2008-10-01 アップロード · 459 視聴

[노컷TV]금단의 땅. 통일대교를 넘어 민간인통제구역(민통선)까지 달릴 수 있는 마라톤 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경기도는 지난 9월27일 ‘2008 경기 평화통일 마라톤대회‘를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개최했다. 본 대회는 통일대교를 넘어 민간인통제구역인 군내삼거리까지 왕복 5km를 통과하는 대회로, 1만여명이 전국 최초로 민간인통제구역 안까지 들어가는 의미 있는 대회이다.

특히 참가자들의 신청금 중 5%를 북한주민돕기에 쓰여 질 예정으로, 개회식에서 김문수 도지사는 관련 기관(나눔인터내셔날)에 해당 금액을 전달했다.

이날 김문수 도지사는 10Km 전 구간을 직접 참가해, 통일을 향한 마라톤에 동참했다.
통일대교에서 만난 김 지사는 다소 숨 가쁜 소리로 “통일을 위한 길은 멀고도 힘들지만 그래도 희망은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 날은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가 함께 뛰었고 MBC싱글벙글쇼 특집방송 현장에는 샤이니, 쥬얼리, 박상민, 장윤정, 크라잉넛 등 유명가수들이 출연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평화조각보 전시, 당나귀 마차 타기, 어린이 KID'S 마라톤 대회, 2007년 대회와 DMZ 사진전, DMZ 생태 체험행사, 전통놀이, 잠자리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풍물놀이 등의 행사가 풍성히 열려 전국민의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날 하프 코스에 참가했던 윤모 씨(37·경기)는 "통일후 전 세계인이 대한민국 경기도 땅에서 북녘까지 마음껏 뛸 수 있는 그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며 "경기 평화통일 마라톤 대회에 참여해서 정말 많은 것을 느끼고 간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행사홈페이지를 통해 본 행사를 향후 임진각에서 군사분계선을 경유해 개성까지 이르는 마라톤 대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상=노컷TV [희망카메라]

◆ 총괄: 채승옥PD , 제작: 정세운PD
◆ 노컷TV http://www.nocut.tv
◆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경기도,김문수,임진각,마라톤,경기평화통일마라톤,통일대교,민통선,파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풍운아
2008.10.08 19:04共感(0)  |  お届け
우리의 소원은 통일입니다요^^ 삭제

노컷 희망카메라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