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수잔숄티, 고신대 명예박사학위 수여

2008-10-13 アップロード · 382 視聴

국제적 인권운동의 대표적인 리더로 제9회 서울평화상 수상자이기도 한 수잔숄티(Suzanne Scholte) 여사가 13일 오후 고신대학교에서 명예교육학 박사학위를 수여받고 기념 강연회를 가졌다.

고신대학교측은 수잔숄티 여사가 그동안 미국내 대북전문가로서 서사하라와 북한 등을 대상으로 인권활동을 펼쳐 세계 평화와 번영을 위해 아낌없는 헌신의 공적을 인정해 명예교육학 박사학위를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수잔숄티 여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금까지 너무나도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도전과 반대와 실패와 경제적인 압박을 겪으면서 여러차례 포기하고 싶은 마음을 가졌었다\\\"며 그럴때마다 다시 한번 더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영광을 돌렸다.

수진숄티 여사는 지난 1996년부터 미 의회에서 북한 인권 실태에 대해 증언해 국제적 관심을 제고 시켰으며, 2003년에는 황장엽 전 노동당 비서의 미 의회 증언을 성사시켜 김정일 정권의 실상을 알리는데 앞장섰다.

또한 미국의 \\\'2004 북한 인권법안\\\'을 통과시키는데 기여하고 아프리카 서사하라의 난민과 자결 문제에 관해서도 이의를 제기해 유엔총회에서 모로코의 점령으로 고통받고 있는 서사하라 문제의 심각성을 국제사회에 널리 알리는데 혁혁한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