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정부, 국내은행 외환차입 3년간 지급보증...고강도 대책 발표

2008-10-19 アップロード · 4,645 視聴

현재 리먼사태이후 글로벌 신용경색으로 국제금융시장 불안이 확산되는 가운데 19일 오전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은 국제 금융시장 불안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발표했다.

강만수 장관은 \\\" 최근 국제 금융 위기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실물 경제여건과 금융시스템의 건전성은 상당히 양호한 수준\\\"이라며 \\\"그러나 은행간 차입에 대한 각 국의 정부 보증 움직임에 따라 우리 은행들이 해외자금 조달시 반사적 불이익을 받지않도록 하고 금융 시장 불안을 조기 에 진정시킬 필요가 있다\\\"고 정부차원의 극복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강 장관은 \\\"은행의 대외채무에 대해 국회의 동의 절차를 밟아 국내은행(해외지점 포함)이 09년 6월 30일 까지 도입하는 대외채무를 발생일로부터 3년간 지급 보증하겠다\\\"며 \\\"정부와 한국은행이 함께 충분한 규모의 외화 유동성을 은행권에 추가적으로 공급, 우선 300억불을 추가적으로 직접 공급하겠다\\\"고 정부의 은행 외화채무에 대한 정부의 지원방침을 밝혔다.

이어 강장관은 \\\"금융시자의 불안요인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한국은행이 금융시장에 RP매입, 국채 직매입 및 통안 증권 중도상환 등 긴급 원화 유동성을 충분히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강장관은 \\\"국민들께서 너무 불안해 말고 정부의 노력에 동참해달라\\\"며 \\\"국민과 기업과 정부가 다함께 노력한다면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다\\\"고 국민적 협력을 요구했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김옥연 LC 0102246-4240
2008.12.16 19:19共感(0)  |  お届け
감사합니다 퍼가겠습니다삭제

노컷|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