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아듀! 람사르!! 한국의 전통 맛과 멋으로 하나된 환송연

2008-11-03 アップロード · 570 視聴

제10차 람사르 협약 당사국 총회 폐막 전날인 3일 저녁. 총회 참석한 외국인과 자원 봉사자 등 천2백여 명이 한국 전통의 맛과 멋에 푹 빠진 채 창원에서의 마지막 밤을 보냈다.

람사르 총회 폐막을 하루 앞두고 경상남도가 주관한 이날 환송 만찬은 이순신 장군이 이끄는 조선 수군이 우리나라 전통의 취타대와 함께 사열하는 모습을 재연한 \\\'군점(軍點)의식\\\'으로 웅장하게 시작했다.

환송 만찬에 참석한 외국인들은 신기한 듯 사열대 주위에 몰려들어 카메라 플래시를 연신 터뜨리며 마지막 순간을 담아내기 바쁜 표정이었다.

이어 김태호 도지사의 환송사와 아나다 티에가 람사르 사무총장의 답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식사 중간에는 총회 기간 중 활동상황을 사진 영상으로 보여줘 참가자들은 그간의 숨가쁘게 지나온 시간을 되새겼다.

식후에는 세종국악회관 연주단의 국악 가야금 병창과 수프맛보기, 야채, 도마 박수 등으로 구성된 난타 공연이 펼쳐졌다.

난타 공연 말미에는 만찬 회장에 참석한 모두가 포크와 나이프를 가지고 테이블을 치며 난타 공연을 함께해 람사르 총회의 마지막 밤을 흥겹게 보냈다.

특히, 김태호 도지사와 아나다 티에가 람사르 사무총장 등이 한국 장단에 맞춰 난타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만찬음식은 연잎과 연근 등 습지음식 60여 종의 요리로 준비됐으며, 공식건배주로는 \\\'가을국화\\\'가, 건배 잔은 가야의 문화를 상징하는 가야기마인물상 잔이 사용됐다.

tag·interface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