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안심하고 드세요~ G마크 농산물

2008-11-05 アップロード · 426 視聴

[노컷TV]멜라민 음식물 파동으로 식재료에 불신이 많아진 지금, 경기도 지사 인증으로 품질을 보증하는 ‘G마크 농산물’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0월30일 경기도 수원에서 제13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경기도농산물큰잔치’가 열렸다. 이 행사는 수고한 농민들을 격려하고, 경기도의 농산물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 특히 G마크를 획득한 많은 농산물이 선보여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가한 김문수 경기도 지사는 “우리 농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시장으로 크게 뻗어 나갈 수 있다고 본다”며 “위생과 안전의 측면에서 대한민국 농업이 세계 최고로 엄격하고 높은 수준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집중적으로 알리는데 힘쓸 것”라고 경기도의 농산물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우리 농산물의 기준을 마련하고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하여 품질인증제도인 G마크를 개발했다.

G마크의 영문자 ‘G’ 이니셜은 경기도지사(Goverment of Gyeonggi)가 품질을 보증하며 (Guaranteed), 우수하고(Good), 환경친화적이거나(Green), 지역명품(Gold)농산물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G와 연결된 새싹은 씨앗을 뿌릴때부터 철저하게 품질을 관리하는 경기의 의지가 담긴 뜻이다.

또한 G마크가 부여된 후에도 농특산물의 특성에 따라 관계기관과 소비자보호단체가 함께 1년마다 정기적인 평가와 심사를 실시하여 품질을 인정하고 있다.

특히 G마크 농산물은 소비자가 구입 후 농산물 이상이 발생하면 농산물 최초로 A/S제도의 도입으로 구입 후에도 안심할 수 있다. 소비자 불만 사항은 경기120콜센터를 이용하면 간편히 해결된다.

▶영상=노컷TV [희망카메라] '맛좋고 깨끗한 G농산물 드세요~' 편

tag·경기도,김문수,G마크,경기도농산물큰잔치,농업인의날,경기도지사,콜센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 희망카메라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