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경남이주민사회센터 개소식

2008-11-17 アップロード · 460 視聴

경남외국인노동자상담소(소장 이철승)가 외국인 노동자는 물론, 결혼이주여성,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회서비스 지원을 목적으로 창원시 팔룡동에 \\\'경남이주민사회센터\\\'로 장소를 옮겨 17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날 문을 연 경남이주민사회센터는 연면적 1,300여 제곱미터 규모에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에 아시아 마켓과 다문화 전시관을 비롯해 한글과 컴퓨터 강의실, 양.한방진료실, 치과 진료실, 쉼터 등을 갖춰 이주민과 지역사회의 소통 공간과 교육 문화 시설로 갖춰져 있다.

경남외국인노동자상담소 이철승 소장은 \\\"이제 한국사회는 100만 이상의 여러 나라에서 온 이주민들이 함께 살아가는 다인종, 다문화 사회가 됐다\\\"며 \\\"이주민사회센터 개소로 인해 지역 이주민들이 우리 사회 속에 한 구성원으로서 이제 작은 복지 혜택이나마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소장은 이어 \\\"사실 이주민들에게는 우리 사회에 정착하는데 사회적 서비스가 굉장히 필요로 하는 상태에 놓여 있다\\\"며 \\\"이같은 이주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센터를 개소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경남이주민사회센터는 경남 지역에만 4만 5천명 이상이 거주하는 이주민들에게 복지문화공간을 제공해 이들의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9

공유하기
로봇
8年前 · 439 視聴

01:46

공유하기
[Test] StopCrackdown 콘서트
8年前 · 87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