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민주 "강만수 장관 상대로 질의안해"…'왕따'시키기

2008-11-19 アップロード · 769 視聴

국회 예산결산특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이 19일부터 시작된 내년도 예산심사와 관련해 강만수 재정경제부 장관을 상대로 질의를 하지 않기로 했다.

[BestNocut_L]예결특위 민주당 간사인 우제창 의원은 19일 예결위 전체회의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시장의 신뢰를 잃은 대한민국의 경제리더십을 인정할 수 없다는 게 민주당 입장\\\"이라며 \\\"강 장관을 상대로 종합질의를 하지 않기로 당 입장을 정했다\\\"고 말했다.

우 의원은 이에 따라 한승수 총리가 예결위에 불참하는 20일과 21일 이틀 동안은 종합질의를 하지 말 것을 이한구 예결위원장에게 건의했다.

전병헌 의원도 \\\"민주당은 이명박 정부가 경제운용을 잘못해서 세계적인 금융위기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경제가 더욱 나쁘고 이로 인해 국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며 \\\"그 책임의 정점에 강만수 장관이 있다\\\"고 강 장관 사퇴공세를 폈다.

민주당이 강만수 장관을 상대로 질의를 하지 않기로 한 것은 끊임없는 사퇴 압박에도 불구하고 건재를 과시하고 있는 강 장관에 대한 최후의 압박수단으로 해석된다.

한편 민주당 우제창 간사는 국무위원들이 정당한 이유없이 예결위 회의에 불참하거나 차관 등을 대리참석시킬 때마다 해당 부처 예산을 5%씩 깎겠다고 엄포를 놨다.


ahn89@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9

공유하기
로봇
8年前 · 439 視聴

01:46

공유하기
[Test] StopCrackdown 콘서트
8年前 · 87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