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서울메트로 노사협상 이시간 현재 정회중, 그러나 극적 타결 가능성도 시사

2008-11-19 アップロード · 243 視聴

지하철 노조가 20일 새벽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노사 양측은 파국을 막기 위한 막판 협상을 계속하고 있지만 입장차를 여전히 좁히지 못해 협상은 이시간 현재 정회되고 있다.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 노사는 19일 저녁 8시 30분 부터 성동구 용답동 서울교육문화센터에서 협상을 재개했지만 해고자 복직 등 현안에 대한 입장차를 좁히지 못한채 9시 10분부터 정회에 들어갔다.

앞서 노사 양측은 이날 오후 4시 협상을 시작했지만 40분만에 정회를 선언하는 등 초반부터 날카로운 신경전을 벌였다.

양측은 해고자 복직이나 단체 협약 등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좀처럼 의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노조측은 중간 기자회견에서 \\\"사측이 제시한 구조조정 안에 대해서 현실적인 부분은 어느정도 받아들일 수 있다\\\"고 밝혀 협상 극적으로 타결될 가능성도 있음을 시사했다.

한편 노조는 이날 저녁 7시부터 협상 장소 인근인 군자차량기지에서 조합원 2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파업전야제를 벌이고 있다.

지하철 노사는 이날 밤 10시 반에 회의를 속개하고 막판 협상 타결을 벌일 예정이다.

aori@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8

공유하기
비무장지대 첫 환경조사
8年前 · 58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