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김민석 최고위원 25일 만에 영장 실질심사 출석

2008-11-24 アップロード · 3,076 視聴

당사에서 농성을 벌이며 영장실질 심사와 구속 영장 집행을 거부하던 민주당 김민석 최고위원이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24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출석했다.

김 최고 위원에 대한 영장실질 심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김용상 영장전담 부장 판사의 심리로 진행된다. 김 최고 위원은 법정으로 올라가기 전 기자들에게 \\\"오늘부터 진실을 밝히기 위한 새로운 시험이 시작됐다\\\"며 \\\"최선을 다해서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IMG1]이어 \\\"법정에서 공정한 방어 기회를 주실 것을 호소하겠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김 최고위원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6월까지 차명계좌 등을 통해 사업가 2명에게 4억 7천만 원의 불법 정치 자금을 받아 쓴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김 최고위원은 지난달 31일부터 \\\"검찰이 야당 인사들에 대해 표적수사를 하고 있다\\\"며 민주당 당사에서 농성을 벌여왔고, 영장실질심사에도 응하지 않아 왔다.[BestNocut_R]

법원은 서류 심사만으로 구속영장을 발부했고, 검찰은 두 차례 영장 집행을 시도했지만 민주당 측의 당사 봉쇄로 모두 무산됐다.

하지만 지난주 김 최고위원 측은 법정에서 자신의 무죄를 증명하겠다며 영장실질 심사 출석 의사를 밝혔다.

법원은 이날 오후 김 최고위원에 대한 구속 여부를 결정한다.

simhun@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9

공유하기
순천대, 서갑원 규탄
8年前 · 84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