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통일부 "개성 관련 조치 철회, 남북대화 촉구"

2008-11-24 アップロード · 832 視聴

11.24 북한 \\\'개성관광 중단 등 통보\\\' 관련 통일부 대변인 성명</b>

정부는 오늘 북한이 12월 1일자로 군사분계선 통행을 중단하고 개성관광을 중단하며 남북간 열차 운행을 차단하는 등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우리측에 통보해 온데 대해 심각한 유감을 표한다.

남북간 육로 통행과 경제협력 사업은 남북관계를 개선하는 중대한 의미를 지닌 것으로서 이를 제한하고 중단시키는 북한측의 행위는 남북관계를 실질적으로 후퇴시키는 매우 엄중한 사태이다.

또한 북한측이 이번 통지사항을 일방적으로 실행한다면 이는 개성공업지구의 출입 및 체류에 관한 합의 등 남북간 합의 사항에 배치되는 것이다.

북한측은 남북 관계를 훼손하는 이러한 조치 등을 철회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우리정부는 남북관계를 발전시켜 나아간다는 확고한 입장을 지켜나갈 것이며 북측에 대하여 남북대화에 나올 것을 촉구한다.

우리 정부는 6.15공동선언과 10. 4선언과 관련해서 남북간 합의정신을 존중하며 앞으로 북한측과 대화를 통해 이행방안을 협의해 나갈 것임을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

북한은 더이상 우리 정부의 입장을 왜곡하면서 남북관계를 악화시킬 것이 아니라 남북대화에 나와 현안 문제들을 풀어나가는 데 협조해야 할 것이다.

아울러 정부는 북한지역에 체류하고 있는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이다.

floyd@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