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김하중 통일 "개성공단 폐쇄 가능성도 배제못해

2008-11-26 アップロード · 1,076 視聴

김하중 통일부 장관은 북한이 다음 압박 조치로 개성공단을 완전히 폐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하중 장관은 26일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개성공단 폐쇄 가능성을 묻는 의원들의 질문에 \\\"북한은 11월 24일에 취한 조치가 1차적인 조치라고 했기 때문에 남북관계가 계속 악화되면 개성공단을 폐쇄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김 장관은 개성공단 폐쇄에 따라 피해를 입는 입주기업에 대해서는 \\\"정부가 2천억원에서 2천5백억원 정도를 보상해줄 수 있다\\\"고 밝혔다.

[BestNocut_L]이와 함께 이날 회의에서 민주당 의원들은 \\\"정부가 북한에 대화를 하자면서도 \\\'비핵개방 3000\\\' 정책을 고수하는 등 실제로는 대화를 할 수 없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며 더 유연하고 적극적인 자세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나 한나라당 의원들은 \\\"북한의 대남압박은 남남갈등을 유발시키려는 의도도 있다\\\"며 \\\"우리 정부가 북한에 양보해야 한다는 식의 주장은 북한의 전략에 놀아나는 꼴이 될 것\\\"이라고 반박했다.

다만 같은 당 남경필 의원은 정부가 더 기다리지 말고 남북당국자간 회담을 공식 제안하고 특히 남북한이 공히 신뢰할 수 있는 대북 특사를 파견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김하중 장관은 \\\"특사 파견은 아이디어는 좋지만 북한이 수용할 지 여부가 불투명하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다만 \\\"남북 당국자간 협의는 적절한 시점에 제안할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holysea69@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