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김하중 "DJ는 李정부 분명히 신뢰한다"

2008-11-28 アップロード · 7,530 視聴

지난 27일 김대중 전 대통령이 이명박 대통령의 대북정책을 강도높게 비판한 것에 대해 김하중 통일부 장관은 \\\"장관에 처음 취임했을 당시 김 전 대통령은 \\\'이 대통령이 아주 잘할 것으로 확신된다\\\'고 말했다\\\"며 \\\"문제의 발언에 대해서는 직접 어떤 방법을 통해서라도 알아보고 분명히 말하겠다\\\"고 입장을 표했다.

28일 오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안상수 한나라당 의원은 \\\"김 전 대통령의 발언은 지나치고 무책임한 정치적 선동\\\"이라며 \\\"이 발언을 당장 취소하고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강력히 항의했다.

한나라당 홍정욱 의원 역시 \\\"남북관계가 경색된 상황에서 한반도를 위해 초당적으로 여야를 떠나 일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다\\\"며 \\\"김 전 대통령의 말이 사실이라면 초당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의 입지를 축소하는 부적절한 발언 이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날 오후 북한의 차단조치로 경의선 화물 열차와 개성 관광이 중단되는 가운데 이러한 논란이 빚어진 것에 대해 정의화 한나라당 의원은 \\\"잘잘못을 떠나서 김 전 대통령 발언이 논란이 되고 현 정권 정책에 대해 개입한 것은 유감\\\"이라며 \\\"남남갈등 전략에 말려든것 아닌가 싶어 유감스럽다\\\"고 평했다.

[BestNocut_R]특히 북한의 대남 강경태세에 대해 김 장관은 \\\"북한이 강경한 자세를 보이는 것은 대한민국 내에 많은 의견의 차이와 갈등이 생겨서 정부를 어려움에 몰아가려는 생각도 있을것\\\"이라고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onlysongyee@cbs.co.kr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