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 엘빈 토플러 “오늘날 경제위기 과거와 다르다”

2008-11-28 アップロード · 6,108 視聴

미래학 분야의 최고 석학으로 꼽히는 세계적인 미래학자 엘빈 토플러가 한국을 찾아 세계적 경제 위기 속에서 한국이 나아갈 길을 제시했다.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세계의 변화와 한국의 선진사회 진입’이라는 주제로 열린 국회의원 연구단체 ‘선진사회연구포럼’ 엘빈 토플러 박사 특별 초청강연에서 토플러 박사는 세계적으로 심각한 경제위기에 대해 “실제로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경제 위기는 전에 겪었던 것과는 다르다”며 “그렇기 때문에 과거에 쓰여 졌던 경제 위기 구제장치들은 현 경제위기를 타개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새로운 경제 위기를 해결할 새로운 장치로 지식과 같은 ‘무형자산’을 강조하면서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세계적인 기업 ‘구글’을 예로 들며 그 중요성을 역설하기도 했다.

이어 “예전과는 다른 경제, 다른 세상에서 살고 있기에 우리는 새로운 통찰력을 통해 여러 문제들을 해결해야 한다”고 다시 한 번 새로운 해법을 강구할 것을 강조하며 “이제 난 새로운 사람들에게 그 문제들을 넘기겠다”며 가벼운 유머로 여유있게 강연을 마무리 지었다.

한편 이날 강연에는 김형오 국회의장을 비롯해 박희태 한나라당 대표, 정세균 민주당 대표 등 여야 의원들이 참여했으며 대학생 등의 일반 청중들도 엘빈 토플러의 강연을 듣기 위해 자리를 가득 메웠다.

tag·interface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노컷|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2

공유하기
짝퉁 명품 단속
8年前 · 661 視聴